오늘, 옛날부터 고민하던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 연간 회원권을 구입했다. (오예~!!!!!!!!!)
아 그리고 내 블로그의 미약한 파급력으로 ㅋㅋ 역시나 내돈내산 내가 연간 회원권 구매한 이유는 아래와 같다.
1. 집 근처 갈만한 곳 중 제일 퀄리티 있음 (컨텐츠, 위생)
우선 나는 차가 없어 주로 지하철, 택시로 30분 내로 이동 가능한 곳에 아기랑 외출한다. 30분 넘어가면 엄청 힘들어짐… 내가 살고 있는 고양시 내 가본 유료시설 중 (고양 어린이 박물관 제외) 아쿠아플라넷이 컨텐츠와 위생 측면에서 제일 훌륭했다. 우선 고양시 내에서는 규모도 크고, 쇼도 여러 종류나 있고, 무엇보다 위생 상태도 훌륭하다.
- 예를 들어 쥬O동물원은 컨텐츠는 그럭저럭 괜찮았지만 어린이날 가서 그런지 동물 똥을 안 치워서 냄새도 심했고, 수유실도 그냥 큰 식당 한구석에 커튼 하나 쳐놓아서 수유 중에 남자들이 자꾸 실수로 커튼 치고 들어오다가 흠칫 놀라는 등 허접하게 운영되었고, 수유하는 쇼파 바로 옆에 기저귀가 큰 쓰레기통에 가득 차있어서 사람들이 옆에다가 기저귀를 버려놓는 등 정말 불결했다. (기저귀 가는 공간과 수유 공간 분리도 제대로 안되어 있음) 나는 쥬O동물원은 다시는 안 갈 것 같다.
우리 집과 제일 가까운 곳은 배다골 테마파크, 공룡공원 등인데, 인터넷 후기를 보니 시설이 좀 낙후된 것 같고, 관리가 잘 되고 있을까 하는 의심이 좀 갔고…(쥬O동물원 수유실의 악몽…) 수영장에 가지 않는다면 그닥 가보고 싶은 곳은 아니어서 한 번도 가지 않았다. 아쿠아플라넷 일산이 고양시 내 유료시설 중 거의 탑이라 보면 될 것 같다.
2. 연간이라 가격도 저렴 (물론 몇번 사용하냐에 따라 다르지만)
연간 회원권은 일년에 13만원 (2022년 9월 기준). 인터넷 최저가 티켓이 약 인당 19,000원 ~ 20,000만원 선으로(36개월 미만 아기는 무료 입장), 1년에 7번 이상만 오면 인터넷 최저가 이하 가격으로 관람 가능하다. 나는 한 달에 한 번 정도 + 명절 + 휴가 때 올 계획으로 일년에 최소 10회는 올 것 같다. (여름, 겨울엔 더 자주) 사실 동네 키카에서 2-3시간만 놀아도 나랑 아기랑 2~3만원은 나오는데, 여기는 36개월 미만 아기는 무료입장이니 10회만 와도 나 + 아기가 오래 놀아도 13000원, 매우 저렴하다. 특히 아기가 20개월로 아직 어려서 놀아봤자 1-2시간이라서 한 번 와서는 다 보지도 못하고 금방 가야하니 여러 번 자주와서 조금씩 보고 가는게 나은 것 같다.
3. 어디가지? 하며 고민하는 시간 절약 가능
복직하고 매주 아기와 외출을 하는데, 서치하는 것도 일, 후기 찾아보는 것도 일, 다 시간이 걸리는 일이다. 30분내로 갈 수 있는 곳 중에 골라야 하니 선택권도 좁거니와 1. 퀄리티 측면에서 그렇게 가고 싶은 곳도 없고, 2. 그 얼마 없는 선택지에서 여기가 나을까 저기가 나을까 고민하는데 시간쓰는 게 아깝다. (매주 반복되는 그 고민)
4. 단점은?
오늘 처음 연간 회원권 끊고 아기랑 놀았는데 예전에 왔을 땐 아기가 걷지도 못할 때라 나만 와 좋다 하고 끝났고.. 내가 가장 크게 간과했던 부분이 나의 아기의 성향이었던 것 같다.
4-1. 구경하는 것보다 체험을 좋아하는 아기에게는 그닥
내 아기는 구경보다는 직접 만지고 오르락내리락하고 해보는 체험을 좋아하는데 (모든 아기들이 그런가?) ㅋㅋㅋ 여기서도 물고기는 안 보고 계속 계단 오르락 내리락 하고 ㅋㅋㅋ 정글같은 곳에서 그물 위로 걸어다니는 것만 계속 하려고 했다. ㅋㅋㅋ 그나마 구경하면서 좋아한 건 해파리와 펭귄 정도. 오늘 스카이팜은 안 가봤는데, 거기는 아는 동물들 나오니 좀 좋아하려나 모르겠다. 다음엔 거기부터 가봐야겠다.
4-2. 바다관은 조명 때문에 아기가 눈 아파함
처음에 들어가면 바다 물고기들이 어두컴컴한 조명 + 올록볼록한 플라스틱 수조에 있는데 보는게 생각보다 눈이 아프다. 나도 눈이 아픈데 아기도 눈을 계속 비비면서 눈 아파했다. 바다관이 거의 끝날 때쯤 아기는 매우 지쳐했다. 다음에는 바다관을 (어차피 안보는데 ㅋㅋ) 후루룩 지나가고 정상조명이 있는 민물물고기부터 봐야겠다.
5. 연간 회원권 구매 방법! 현장 구매 가능하다!
나는 여기 와서 서류 작성하고 (1분 안걸림) 카드 결제하고 끝,
현장 구매 후 바로 그날 사용 가능하며, 문자로 모바일 티켓 같은 것을 보내주는데 입구에서 보여주면 된다.
6. 연간 회원권 혜택
연간 회원권 구매 후 받은 혜택 내용은 아래와 깉디.
글쎄… 당장 그렇게 매력적인 게 있는진 잘 모르겠다.
- 한화 리조트 산정 호수는 정말 별로였음… 방음이 1도 안되는 숙소는 처음 ㅋㅋ
아기 데리고 자주 놀러가는 사람들에겐 그래도 유용할 수 있을 것 같다.
한화 아쿠아플라넷 이용 Tip은 아래 글들 클릭!!!
https://20220506.tistory.com/53
https://20220506.tistory.com/83
'육아 > 아기랑 어디가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 연간 회원권 - 두 번째 방문 후기 (0) | 2022.09.25 |
---|---|
일산 호수공원 계단바닥분수 - 20개월 아기에게는 워터파크나 마찬가지ㅋㅋ (1) | 2022.09.24 |
아기랑 놀러가자 - 2) 한화 아쿠아플리넷 일산 아기랑 이용 Tip (핵심만 짚어준다) (0) | 2022.09.05 |